검찰, ‘대장동 의혹’ 관련자 줄소환…정영학·유동규도 재소환_베타 물고기 암컷_krvip

검찰, ‘대장동 의혹’ 관련자 줄소환…정영학·유동규도 재소환_텍사스 홀든 포커 통계_krvip

[앵커]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화천대유 관계자와 성남도시개발공사 전·현직 임원을 잇달아 소환했습니다.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도 곧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장동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전담 수사팀이 화천대유 임원 김 모 씨를 참고인 조사했습니다.

김 씨는 화천대유에서 회계 관련 업무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김 씨를 상대로 화천대유가 받은 배당금과 분양 수입의 사용처를 집중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현직 성남도시개발공사 임원도 차례로 소환됐습니다.

검찰은 2015년 당시 사장으로 부임한 황호양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과, 대장동 사업 핵심 실무자인 한 모 팀장을 참고인 조사했습니다.

화천대유 관련자들의 로비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제출한 정영학 회계사와, 지난 3일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도 다시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검찰은 이들을 상대로, 녹취록 내용의 진위를 따져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를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김 씨는 정 회계사의 녹취 파일에서 유 전 본부장에게 금품을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씨는 화천대유의 고위급 법조계 인사 고문단 영입에도 직접 관여해, 정관계 로비 의혹 핵심 인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김 씨 측은 따로 밝힐 입장이 없고, 아직 검찰에서 조사받으러 나오라고 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김 씨 소유의 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 1호가 고가 주택을 보유한 사실도 의혹을 사고 있습니다.

성남시 운중동 시가 60억 원대 주택인데 2019년 매입했습니다.

검찰은 조만간 천화동인 1호의 이한성 이사를 불러 관련 사실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또 대장동 사업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심사에 참여한 김 모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소환하는 등 관련자 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유민입니다.

촬영기자:윤성욱 류재현/영상편집:이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