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동북부 산불, EU 관측사상 최대…뉴욕보다 넓은 면적 타_카지노 테마 파티 장식 테이블 배열_krvip

그리스 동북부 산불, EU 관측사상 최대…뉴욕보다 넓은 면적 타_플라밍고는 얼마나 이겼나요_krvip

열흘이 넘은 그리스 동북부 산불의 피해 면적이 유럽연합(EU)의 관측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AFP·로이터·DPA통신과 CNN방송 등이 전했습니다.

현지 시각 29일 EU 집행위원회는 11일간 지속되고 있는 이번 그리스 산불이 관측 사상 최대 규모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9일 시작된 그리스 동북부 산불로 최소 20명이 사망하고 미국 뉴욕시보다 더 큰 면적인 810㎢가 불에 탔습니다.

유럽산불정보시스템(EFFIS)에 따르면 이는 집계가 시작된 2000년 이후 최대 규모입니다.

이번 산불 피해 지역에서 시신 20여 구가 발견됐는데 이 중 18구는 튀르키예와의 국경 지역으로부터 넘어온 불법 이주민으로 추정됐습니다.

그리스 소방청은 에브로스의 다디아 국립공원의 산불이 통제 불능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산불이 휩쓸고 지나간 동북부 에브로스의 다디아 국립공원은 검은대머리수리 등 희귀 조류 군락지로 유명한 곳이며 벌목, 양봉, 관광 등을 통해 에브로스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알렉산드루폴리스에서는 염소와 양 등 최소 4천 마리의 가축이 죽고 동물 사료를 보관하던 창고 등이 파괴됐습니다.

그리스 정부는 현지 방송사를 통해 경찰이 방화 혐의와 관련된 79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상 여름철 그리스에서는 산불이 자주 발생하지만, 그리스 정부와 과학자들은 올해 산불이 기후 변화 때문에 더 악화했다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그리스에서는 지난달부터 여러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동남부 로도스섬에서는 산불 발생 열흘 만에 만 7천770ha(헥타르·177.7㎢)의 숲이 소실되고 관광객 2만 명 이상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그리스 대부분 지역에는 여전히 산불 위험 경보가 발령돼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